제주 감물염색산업 활성화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4:20:02
  • -
  • +
  • 인쇄
4일 오후 2023년 천연염색 페스티벌 연계 학술행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일 오후 2시 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주 감물염색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8월 4일부터 6일까지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2023 천연염색 페스티벌’의 학술행사로 기획됐다.

주제발표는 제주 감물염색의 중요성과 보존가치(제주전통문화감물염색보존회 박지혜 회장), 제주 감물염색 산업화 방안(재단법인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운영국장)에 대해 이뤄지며, 제주학연구센터 김순재 센터장을 좌장으로 3명의 패널과 함께하는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특히, 감물염색의 중요성과 가치를 고찰하고 제주 감물염색의 산업화 방안을 제시하는 주제발표에서는 풋감을 활용한 외국의 염색산업 사례 공유를 통해 제주 감물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정배 농촌자원팀장은 “제주 전통 감물염색의 중요성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천연염색 산업의 영역 확대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