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희망나눔봉사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4:16:00
  • -
  • +
  • 인쇄
배추, 무, 양념 재능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 고령군, 희망나눔봉사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 희망나눔봉사회는 26일 오후, 바로마켓경상북도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 북구지역의 경제적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외계층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다.

이와 관련 바로마켓경상북도점 참가 농가 화갑버섯마을과 고띄마실, 꿈드림꽃뱅이 등에서 배추 250포기, 고춧가루, 양념, 기타재료 등 350여 만원을 후원했다.

또한 바로마켓경상북도점 자치위원회 회원 10여 명의 재능기부로 김장 김치를 버무려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으며, 이날 만든 김치는 대구북구지역 장애인단체, 홀몸노인 등에 전달했다.

희망나눔봉사회는 40여 명의 회원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김장봉사, 매월 1회 무료급식 봉사, 집수리 봉사활동 등 지역사랑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장현덕 희망나눔봉사회 회장은 “올해 김장나눔 행사는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에서 참가 농가 재능기부와 회원들의 후원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라며 “이날 전달한 김장김치가 지역 소외계층 이웃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남해 틔움센터와 해바리체험마을 등에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영농기술 습득과 남해군 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시금치·마늘 등 지역 주력 작물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농약 안전 사용 △아열대 작물과 특용작물(참깨·들깨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와의 단체교섭 본격 돌입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단체교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단체교섭은 노동조합과 사용자인 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 유지․개선과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협의 절차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 3월 체결한 단체협약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지난해 7월 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실무교섭 22회, 본교섭 2회를 진행해 왔다. 이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는 반려 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기초 수준을 넘어 한 단계 발전된 과정으로 △반려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관리 방법 △분갈이 요령 △이끼 테라리움 제작 실습 등 심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 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