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사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4:25:35
  • -
  • +
  • 인쇄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 110가구에 동절기 건강과 애로 사항 등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
▲ 신사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은평구 신사2동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1일 겨울을 맞이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는 신사2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파주시 영북면의 절임 배추와 통장 등의 마을 주민이 직접 키워 기증한 무 등의 재료로 담갔다.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여러 단체의 봉사자 40여 명이 함께 모여 정성스럽게 담갔다.

김장 봉사자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 110가구에 동절기 건강과 애로 사항 등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홀몸 어르신은 “봉사자들의 수고와 정성이 느껴진다”며 “겨울을 든든하게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춘희 부녀회장은 “김장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돼 힘들지만 즐겁고 보람차다”며 “맛있는 김치를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춘재 신사2동장은 “이번 나눔이 식자재 비용 부담으로 김장을 준비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가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이웃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상록실업, 우리들새마을금고, 은평신협 등 관내 기업과 이틀간 손수 김장하신 부녀회를 비롯한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