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주요 여행사·언론인, 대구 안지랑 막창에 매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4:25:25
  • -
  • +
  • 인쇄
타이베이 주요 여행사·미디어 관계자 30여 명 초청, 막창․찜갈비 등 대구 미식관광 활성화 도모
▲ 환영만찬회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지난 21일 안지랑곱창골목에서 타이베이 주요 여행사·미디어 관계자 등 30여 명을 초청해 대구관광·미식 콘텐츠 홍보를 위한 환영만찬을 진행했다.

문예진흥원은 지난 8월 21일 ‘한국 미식 상품개발 및 홍보’를 위해 대구를 방문한 ‘타이베이 주요 여행사 및 미디어’ 팸투어단 30여 명을 초청해 대구 관광콘텐츠 홍보 및 미식의 도시인 대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 지사가 시행한 대만 소비자 6천여 명 대상 ‘한국미식 100선 사전조사’에서 ‘막창·곱창’이 1위를 차지했고, 이에 따라 안지랑곱창골목에서 저녁 환영만찬을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RTO 공동 추진으로 8월 17일부터 8월 22일까지 5박6일간 부산(밀면, 돼지국밥 등), 전남·광주(보리굴비, 떡갈비 등), 대구(막창, 찜갈비, 칼국수 등)를 방문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K-푸드 콘텐츠를 즐겼다.

팸투어를 통해 올해 중 대만 현지에서 대구, 부산, 전남의 미식 관련 관광상품이 구성되어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미식관광 홍보기사 또한 보도될 예정이다.

이후 대구광역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속적으로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주요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로드쇼 참가 및 인바운드관광 팸투어(사전답사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 관광시장에서 대만은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대구의 미식관광자원이 널리 알려져 대만을 중심으로 중화권 일대에 대구 미식관광상품이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