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산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하는 ‘2022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4:15:16
  • -
  • +
  • 인쇄
자매결연지에서 직거래 무공해 절임 배추 공수
▲ 2022 사랑의 김장나눔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산동은 지난 14, 15일 이틀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2022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는 구산동 자매결연지 충북 괴산군 장연면에서 직거래한 무공해 절임 배추로 직접 김장했다.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주위의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됐다.

이영길 구산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요즘 하루하루 치솟는 물가 상승으로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다”며, “좋은 재료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덕환 구산동장은 “주변의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고된 김장 봉사를 매년 힘써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웃과 나눔을 함께하고 모두가 행복한 구산동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