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폭염 탈출‘시원하(夏)-데이[Day]’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4:30:13
  • -
  • +
  • 인쇄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 참여 체험객에게 기념품 제공
▲ 시원하데이 참여 방법

[뉴스스텝]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폭염대응 체험 콘텐츠를 활용해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시민안전테마파크는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를 진행하며 ▲폭염 콘텐츠 체험 사회관계망(SNS) 인증 ▲폭염 관련 퀴즈 ▲야간 특별체험 ‘야(夜)!행성’ ▲야외 음악회 개최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사회관계망(SNS) 인증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폭염 체험장 자율 관람 인증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에 등록하면 확인 후 쿠폰을 긁어 당첨된 기념품을 받으면 된다.

폭염 관련 퀴즈는 폭염 체험장 정보무늬(QR코드)를 이용해 일주일에 한 번씩 총 4회 퀴즈를 게시하고 정답자 중 6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야(夜)!행성 이벤트는 8월 1, 3, 8, 10, 16, 17, 22, 24일 총 8일간 2회씩 야간에 지하철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을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다.

야외 음악회 클래식 공연은 폭염 분수가 시원하게 내뿜는 야외 분수광장에서 진행되고, 매주 금요일, 토요일 16:00에 만나 볼 수 있으며, 시립예술단의 공연도 한차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별도 예약 없이 관람과 체험이 가능한 ‘폭염체험장’은 ▲폭염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알아보는 ‘사전 교육장’ ▲몸으로 느끼고 확인하는 ‘실내 체험장’ ▲스마트 그늘막과 안개형 냉각수(쿨링 포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야외 체험장’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형국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찾아 이색 피서도 즐기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예약은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