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어린이들을 위한 생각쑥쑥 어린이 주말프로그램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4:30:16
  • -
  • +
  • 인쇄
▲ 어린이들을 위한 생각쑥쑥 어린이 주말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이천시 여성회관은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생각 쑥쑥” 어린이 주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7월 29일 토요일 주말을 맞아 여성회관을 찾아온 7세부터 12세의 어린이 60명은 동시에 진행된 여섯 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별한 점은,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강사들 모두 이천새일센터의 디딤돌 지원사업 강사양성 과정을 통과한 수료생으로, 그간 배운 내용을 토대로 어린이를 위한 강의를 성심성의껏 준비했다.

《시원달콤 그림책북캉스》, 《그림책 감정코칭》, 《오싹한 몬스터 이야기》, 《책속으로 떠나는 여행》, 《공룡아! 여름을 부탁해》, 《나도 꼬마 원예사》등 개성 있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어린이들과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 여성회관은 앞으로도 이천새일센터를 통하여 양성된 디딤돌 강사들에게 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일센터는 시민들을 위한 완성도 높은 강좌를 펼치며 서로 상생하는 바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후 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수료생이 강사로 활동하는 어린이 코딩 교실이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