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퍼블릭 'I Ain't Worried', '탑건: 매버릭' 흥행 힘입어 '차트 승승장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9 14:20:09
  • -
  • +
  • 인쇄
▲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뉴스스텝] 영화 '탑건: 매버릭'이 국내 누적관객수 67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OST의 인기도 동반 상승하며 '탑친자(탑건에 미친 사람)'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유니버설뮤직은 '탑건: 매버릭' OST 중 원리퍼블릭(OneRepublic)의 'I Ain’t Worried'가 지난 26일 기준 애플뮤직 한국 TOP 100 차트 1위, TOP 25 서울, TOP 25 부산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원리퍼블릭의 'I Ain't Worried'는 스포티파이 한국 차트에서도 승승장구하며 주간 인기곡 차트(Top Songs Weekly Music Chart) 1위, 일간 TOP 50 차트 1위, 일간 바이럴 50 차트 1위를 휩쓸고, 유튜브 뮤직에선 한국 인기곡 TOP 100 9위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K-팝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스트리밍 종합차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멜론 장르 종합 차트(TOP 100)에서 최고 순위 87위를, 해외 종합 차트에선 6위를 기록했다. 벅스뮤직에서는 일간 팝차트와 주간 팝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플로에서는 해외 팝차트 7위에 안착했다.

원리퍼블릭의 'I Ain't Worried'는 관객들 사이에서 일명 '해변가 그 노래'로 통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탑건: 매버릭'에서 인상깊은 그림과 강렬한 사운드 트랙으로 관객에게 각인된 해변가 장면은 재촬영 결과물이다.

출연자 글렌 파월은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해변가 장면) 촬영 후 밀크셰이크와 감자튀김을 먹었고, 모두 맥주를 마셨다"며 "일주일 후 톰 크루즈가 ‘재촬영을 해야한다’고 말했고 우리 모두 체육관으로 돌아가 밤낮없이 운동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뮤직 관계자는 "영화가 흥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OST가 인기를 얻지는 않는다"며 "영화 장면과 노래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의 뇌리에 남아야 원리퍼블릭의 'I Ain't Worried'처럼 OST도 함께 사랑받는다"고 설명했다.

원리퍼블릭과 함께 이번 OST에 참여한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Hold My Hand'는 영화 엔딩 크레딧에 사용되어 관객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탑건: 매버릭'의 주연 배우 톰 크루즈는 론 발프, 한스 짐머, 해롤드 팔터마이어와 함께 영화 사운드 트랙을 작업하던 중 앨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레이디 가가에게 직접 연락해 곡 작업을 요청했다는 후문.

영화와 함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탑건: 매버릭' OST는 극장 개봉일에 앞서 5월 27일 디지털 음원으로 먼저 발매된 바 있다. 실물 음반은 일부 수량만 수입되어 판매하였으나, 영화 흥행에 힘입어 품귀 현상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에 유니버설뮤직은 7월 8일 라이선스반을 발매했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1급 전투 조종사를 양성하는 훈련 학교인 탑건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전투기 비행 장면이 많이 등장하는 만큼 음향을 중요시 여기는 관객들 사이에서 돌비 사운드가 구축된 상영관이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1월 16일 스마트 경로당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유행하는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영하 20도에서도 생존이 가능할 만큼 환경 저항성이 강하고 감염력과 전염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이에 따라 보건소는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기,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50억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오는 26일까지 50억 원 규모의 2026년 상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이번 지원은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와 무안국제공항 재개항 지연 등으로 어려운 지역 여행사와 관광업체의 경영 안정과 자금 운용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된다.융자 대상은 관광숙박업, 야영장업, 관광식당업, 여행업 등 총 12개 업종이다. 시설자금은 신축 30억 원 증축 10억 원 개보수 5억 원까지 지원하며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프로그램을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함께 읽으며 한국사와 세계사의 주요 인물을 알아보고 만들기·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춘 주제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