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첫발 응원 프로모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4:20:32
  • -
  • +
  • 인쇄
자립준비청년 중심, 사회 첫발을 내딛는 홀로서기 청년들을 응원
▲ 첫발 프로모션 상징이미지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9월 16일부터 사회 첫발을 내딛는 모든 홀로서기 청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응원하기 위해 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첫발 응원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번 홍보는 자립준비청년의 사례를 수집하여 혼자라고 느끼는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에 집중하며, 프로모션 콘텐츠를 자립준비청년과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청년의 사회 첫 시작을 의미하는 첫발이 연상될 수 있도록 운동화를 동기(모티브)로 표현하고, 운동화 속에 자립준비청년 선배가 후배의 자립을 위해 바람이 되어 준다는 의미의 보건복지부 ‘바람개비 응원단(서포터즈)’ 로고를 활용하여 상징 이미지를 개발했다.

혼자라고 생각했던 어려운 순간은 자립준비청년 선배 모유진 님의 이야기로 재구성되어 국민 참여 공간으로 마련된 ‘첫발 꾸욱’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응급실에서 보호자동의서가 필요한 순간의 일화를 담은 ‘평생 채워지지 않는 칸’, 양육시설이 아닌 공간에서 오롯이 나만의 생일을 기념하며 부모를 그리워했던 순간을 담은 ‘23살, 그리고 첫 생일’ 등 실제 사례 4편이 누하루 작가의 그림으로 소개되며,

9월 16일에는 해당 사례 주인공인 모유진 님이 작사하고, 가수 김보경님이 함께 부른 ‘너의 첫발을 응원해(feat. 혼자라고 생각말기)’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음원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간 ‘첫발 꾸욱’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첫발 꾸욱’ 국민 참여 행사(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개인의 첫발을 내딛는 사진(이미지)을 청년 응원 메시지와 해시태그(#첫발_꾸욱)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려 참여할 수 있으며,참여 국민을 대상으로 ‘너의 첫발을 응원해’라는 노래 가사 속에서 청년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를 담은 3종 클립 펜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유진 씨는 “자립준비청년으로서 느꼈던 외로움과 사회에 대한 두려움을 후배들은 조금 덜 느끼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사회 첫발을 내딛기가 두렵고 어려운 청년들에게 ‘한 걸음만 내어보기, 두 걸음은 함께하기’라는 노래말처럼 시작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참여 소회를 남겼다.

보건복지부 이경진 디지털소통팀장은 “고립·은둔청년, 가족돌봄청년, 시설·위탁가정아동, 사회초년생까지 모두가 겪을 수 있는 홀로서기의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자립준비청년의 목소리로 대변함으로써, 사회가 함께 이들을 살피고 보듬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모든 청년들이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그들의 선배와 국민이 함께 바람개비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