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범위 확대 승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15:21
  • -
  • +
  • 인쇄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제조업 품질관리 인프라 고도화 견인
▲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범위 확대 승인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최근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정범위 확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정범위 확대를 통해 진흥원은 기존의 미생물 존재 유무를 판단하는 정성시험 항목에 더해, 의료기기 미생물 정량시험을 새롭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진흥원은 에틸렌옥사이드(EO) 멸균 밸리데이션 관련 시험·평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미생물 정량시험은 의료기기의 멸균 전·후 청정도와 생물학적 오염 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핵심 시험항목으로, 국제 품질관리 기준과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의료기기법 시행규칙 및 관련 고시)에 따라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절차다.

진흥원은 이번 인정범위 확대를 계기로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품질관리 체계 구축과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확충된 시험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료기기 멸균 공정의 유효성 검증 및 ISO 11135 기준에 따른 국제 수준의 시험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KOLAS 인정범위 확대는 진흥원이 지역 의료기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품질시험 인프라를 국제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공인시험 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기 품질 향상과 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