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국공립어린이집 9개소 위수탁 재계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3:55:13
  • -
  • +
  • 인쇄
▲ 지난 29일 위탁 기간 만료를 앞둔 국공립어린이집 9개소와 위수탁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지난 29일 위탁 기간 만료를 앞둔 국공립어린이집 9개소와 위수탁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계약 대상은 ▲꼬마숲 ▲만촌삼정에듀파크 ▲범어센트럴푸르지오 ▲별나라 ▲수성알파시티 ▲수성하늘채르레브 ▲시지3차서한이다음 ▲아이숲 ▲월드키즈 어린이집 등 총 9개소로, 해당 어린이집들은 앞으로 5년간 기존 수탁기관이 계속 운영을 맡게 된다.

수성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운영 성과와 보육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수성구 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전문성과 운영 역량을 갖춘 수탁자를 선정함으로써 재위탁을 확정했다.

이를 통해 영유아에게 안정적이고 질 높은 공공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재계약된 국공립어린이집들은 향후 5년간 지역 내 공공보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육 수요에 대응하고, 시간제 보육과 휴일·야간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공공보육 서비스를 확대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신뢰 기반의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