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도레이첨단소재㈜ PPS-2호기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15:07
  • -
  • +
  • 인쇄
PPS 생산설비 확충으로 연 1만 3,600톤 규모 생산체계 구축
▲ 도레이첨단소재㈜ PPS-2호기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군산시를 미래 첨단소재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이끌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내 도레이첨단소재㈜ 군산공장에서 PPS-2호기 준공식이 31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민 군산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신영대 국회의원과 TORAY 닛카쿠 아키히로 회장, 도레이첨단소재㈜ 큐노 모토히사 회장, 김영섭 사장 등 국내외 기업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 세리머니(터치버튼·기념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도레이첨단소재는 이날 준공식에서 무재해 달성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생산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품질혁신과 지속가능한 생산체계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PPS-2호기는 2022년 투자협약 체결 이후 2023년 기공식을 거쳐 건립한 신규 생산시설이다. PPS는 전기차, 반도체, 전자부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고강도·내열성·경량화 소재로, 탄소중립 시대의 핵심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신규 공장은 최신 자동화 설비와 친환경 공정 시스템을 도입해 저비용·고품질·고성능의 플라스틱 소재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생산 기반으로 세계 시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군산공장은 신규 공장 건설을 통해 연간 5,000톤의 PPS(폴리페닐렌설파이드)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하면서 총 13,600톤 규모의 생산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영민 군산시 부시장은 “이번 PPS-2호기 준공은 단순한 공장 완공이 아니라, 도레이첨단소재가 세계 산업 변화의 중심에서 미래소재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시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레이첨단소재㈜는 일본의 세계적인 첨단소재 기업인 도레이(TORAY) 그룹의 한국 자회사로, 첨단 화학소재 및 고기능성 산업소재 등 다양한 산업의 필수 소재를 생산하는 화학소재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