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건강한 금융생활 위한 ‘워킹런(Walking Run)적금’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4:05:08
  • -
  • +
  • 인쇄
걷기만 해도 금리가 오르는 참여형 금융상품
▲ 광주은행, 건강한 금융생활 위한 ‘워킹런(Walking Run)적금’ 출시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11일, 일상 속 걷기 실천만으로 최고 연 7.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금융상품 ‘워킹런(Walking Run)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킹런적금’은 스마트폰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측정한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별도의 비용이나 준비 없이 걷는 습관만으로 금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상 속 건강 활동을 저축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계한 실용적 금융상품이라는 평가다.

고객은 개인 미션을 통해 최대 연 4.0%p, 팀 미션을 통해 최대 연 2.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 연 1.0%에 모두 충족할 경우 최고 연 7.0% 금리가 적용된다.

개인 미션은 고객 누적 걸음 수에 따라 ▲30만보 ▲50만보 ▲100만보 ▲150만보의 네 단계 구간별로 우대금리가 부여되며, 모든 구간을 충족하면 연 4.0%p까지 받을 수 있다.

팀 미션은 지인·가족·직장 동료 등으로 팀을 구성해 팀원의 누적 걸음 수를 합산해 달성하는 방식이다. 팀원 수 × 130만 보를 충족하면 연 2.0%p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개인 단독 참여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고, 팀원 간 걸음 수를 공유하며 성취감을 나누는 재미 요소도 강화됐다.

‘워킹런적금’은 만 14세 이상 실명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한 6개월제 정기적금이다. 월 납입한도는 최대 20만 원이며, 영업점·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상품 출시와 함께 Wa뱅크 2주년 기념 ‘걸어서 용돈받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상은 만 14세 이상 Wa뱅크 이용고객이며, 진행 기간은 2025년 12월 11일부터 2026년 2월 6일까지다.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는 ▲매일 걸음달성 미션 ▲건강 퀴즈 ▲공유하기 미션을 완수하면 랜덤 용돈과 티켓 1장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용돈은 실시간 계좌 입금되며, 티켓은 경품 응모 또는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응모 가능한 경품은 ▲애플워치 11(1명) ▲에어팟 프로3(2명) ▲갤럭시 버즈3 프로(2명) ▲ABC마트 20만 원 상품권(10명) 등이며, 티켓 10장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티켓 교환을 통해 ▲돌쇠네 갓김치 2kg ▲돌쇠네 꿀고구마 2kg ▲모바일 편의점 쿠폰 ▲모바일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경품별 필요 티켓은 각기 다르다.

광주은행은 이번 상품을 통해 건강 관리와 저축 습관 형성을 동시에 지원하는 한편, 개인·팀 단위 참여 구조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금융 참여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생활 패턴 기반의 참여형 금융상품으로 기존 상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광주은행 데이터상품전략부 박문수 부장은 “‘워킹런적금’은 고객이 걷는 만큼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로, 일상의 건강 활동을 자연스럽게 저축 실천으로 연결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윤일현 부산 금정구청장, 동절기 민생 안정을 위한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2025년 동절기 민생안정 종합대책'에 따라 겨울철 자연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대 책을 점검하기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한다.이번 현장 방문은 12월 15일부터 폭설과 한파 시 결빙 우려 지역에 대한 신속한 도로기능 복구를 위해 주요 경사 구간 제설함 관리상태 점검을 시작으로, 한파 취약계층 보호시설 이용자와 관계자 의견 청취, 금정따쉼터·버스 승강

지역구 예산 깎으러 다닌 시의원?…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명분 없는 정치" 직격탄

[뉴스스텝] "정치적 셈법으로 주민 편익을 볼모 삼는 행위는 그 결과를 어찌 됐든, 어떠한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이 지난 15일 열린 제297회 중구의회 정례회 폐회식에서 최근 논란이 된 박영한 서울시의원(중구 제1선거구)의 '중구 예산 삭감 로비 시도'를 강하게 질타했다. 예산은 원안 가결됐으나 김 구청장은 시도 자체를 문제 삼으며 정면

남해군,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11일 남해스포츠파크호텔에서 열린 2025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공동연수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계획공모형 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성과 확산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정량·정성평가 및 현장평가 등을 병행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남해군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했다. 남해군과 남해관광문화재단의 역할 분담과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바탕으로 계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