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감성 장인’가수 진욱, 진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에 1천만 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4:00:41
  • -
  • +
  • 인쇄
고향사랑기부로 아낌없는 나눔 실천
▲ ‘감성 장인’가수 진욱, 진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에 1천만 원 기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7일 ‘미스터트롯2’ TOP7(6위) 출신 가수 진욱이 부친의 고향인 창원시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액 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정기부사업인 ‘진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에 1,000만 원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큰 관심과 감동을 주었다.

진욱은 “부친(진용원 님, 대산면 출신)의 고향 창원이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도시로서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며 “진해 벚꽃이 더욱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는 창원특례시가 추진 중인 주요 환경 복원 사업으로, 노령화된 벚나무에 영양제를 공급하여 병충해를 방지하고 건강한 생육환경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진해 군항제가 지속 가능하고 변화를 거듭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번 기부금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의 일부로 활용될 예정이다.

‘감성 장인’으로 불리는 가수 진욱은 어린 시절 가수로 데뷔해 ‘트로트 신동’으로 불렸으며, 2002년 제9회 남인수 가요제 청소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신곡 '떠나렵니까', '삼세판'을 발표하고 방송, 예능, 전국 투어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진욱은 2년 전 자신의 고향인 평택시에 고향사랑 고액 기부를 실천하는 등 꾸준히 선행을 이어왔으며, 이번 창원 기부를 통해 다시 한번 지역사회와 대중에게 나눔의 귀감이 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가수 진욱의 기부로 ‘진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를 더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벚나무 영양제 공급사업을 통해 진해 군항제가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재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꾸준한 선행으로 감동을 주고 있는 진욱 씨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창원 시민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창원의 문화와 자연을 보전하고 발전시키는 데 더욱 큰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