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우수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15:17
  • -
  • +
  • 인쇄
전국 최초 발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헌혈교육 활성화 조례’
▲ 강원도의회 김용래 의원,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우수상’수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김용래 의원이 최근 '제21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입법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우수조례 시상식은 지방의회 의원 발의로 제ㆍ개정된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자치법규 입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한 의회와 의원, 집행기관을 표창함으로써 지방의회와 의원, 집행기관의 사기 진작 및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열린다.

김용래 의원이 전국 최초로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헌혈교육 활성화 조례안'은 학교 현장에서 헌혈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써 학생들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헌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인구감소로 헌혈률도 감소하고 있고, 각종 사고의 증가와 노령화로 인해 혈액의 필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라며, "권위 있는 한국지방자치학회로부터 초·중·고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헌혈교육 기회 마련을 위한 방안이 우수조례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15년째 꾸준히 헌혈하고 있으며 현재 240번째 생명 나눔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