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추석 명절맞이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4:10:18
  • -
  • +
  • 인쇄
▲ 도로명 주소 홍보 활동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을 독려하기 위한 현장 홍보를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은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 상인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 홍보는 명절 기간 택배 물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도로명주소 사용의 편리함과 정확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진천군은 앞서 9월 25일부터 4일간 개최된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현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위급상황에서 신속한 대응과 택배·우편물의 반송과 분실 방지를 위한 상세주소 부여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남은경 군 공간정보팀장은 “많은 물류가 오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상인분들의 도로명주소 사용 인식과 생활 편의를 높이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제도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계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