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구,“구민의 일상에 봄바람을 선사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4:10:19
  • -
  • +
  • 인쇄
해군음악회, 착한 오지랖 나눔, 전통시장 쓰리고 사업 등 9개 시책 추진
▲ 구민의 일상에 봄바람을 선사합니다(해군음악회1)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진해구는 문화(체험해 봄!), 복지(함께 돌봄!), 경제(일으켜 봄!) 분야에 걸쳐 일상 속 구민체감 시책을 마련해 구민의 마음에 봄바람을 선사하고자 한다.

구는 문화 ·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5월 중 “해군과 함께하는 봄어울림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는 해군창립 80주년을 맞아 해군과 진해구가 함께하는 어울림 음악회로, 상반기에는 동부지역, 하반기에는 서부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진해 원도심을 해설사와 함께 둘러보는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투어’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초등 고학년 대상 어린이 문학 · 역사 기행(김달진 문학관 ~ 주기철목사기념관 ~ 웅천읍성)을 실시한다.

또한, 함께 돌보는 지역사회를 위해 3월부터 개인, 기업, 단체 등 민간후원과 연계하여 '2025 착한 오지랖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테마별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저소득 가정 아동 기념일 케이크 지원, 고립 · 은둔 청장년과 명절 음식 나눔, 홀몸 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 장기적인 ‘일상의 기부자’ 발굴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진해노인종합복지관과 “골목길 무빙 복지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경화동 재개발 예정 지역 고령자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이동형 복지관을 운영하고, 120기동순찰대의 경로당 주기적 점검으로 어르신들의 쾌적한 여가를 지원한다.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 쓰리고(3GO: 알리고, 이용하고, 소통하고)’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전통시장 투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청 직원 외식의 날 확대 운영과 연계한 ‘전통시장 마실가는 날’을 추진하여 서부지역과 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한다.

또한 소상공인 소규모 환경개선사업(16개소), 디지털 인프라 지원 사업(4개소) 등을 실시하고, 군항제 청년 플리마켓에서 진해 소상공인 청년회가 만든 해군콘텐츠 로컬제품을 판매하는 등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정현섭 구청장은 “봄이 됐지만 아직 구석구석 온기가 필요한 곳이 많다”며, “많은 구민들이 마음이 따뜻해질 수 있도록 구민체감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