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옥수수처럼 달콤한 초여름날의 마을 여행 “수산리 사탕옥수수 대잔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4:15:16
  • -
  • +
  • 인쇄
제주시·제주관광공사, 6월 14~15일 지역단위 농촌관광 행사 개최
▲ “수산리 사탕옥수수 대잔치!”

[뉴스스텝] 6월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탕옥수수(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마을 행사가 열린다.

제주시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애월읍 수산리 일대에서 ‘수산리 사탕옥수수 대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마을주민(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새마을회, 물뫼힐링팜)과 제주특별자치도 마을 여행 전담 크리에이터(저스트닷하우스 정미경 대표)가 수산리 대표 농산물인 사탕옥수수를 주제로 주민·이주민·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지역 상생형 행사다.

도와 공사는 행사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초여름날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1.5㎞ 마을 산책형 레이스인 ‘2025 제주 마라CORN’ ▲마을 길과 옥수수밭에서 펼쳐지는 옥수수 대장 마을 삼춘들과의 이야기‘옥수수 도슨트’ ▲마을주민과 셀러들이 함께 운영하는 ‘옥수수 장터’ ▲시와 3행시로 참여 가능한 ‘옥수수 백일장’ 등이 진행된다.

‘2025 제주 마라CORN’ 프로그램은 코스를 따라 수산리 마을 곳곳을 산책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옥수수 도슨트 프로그램은 옥수수 대장 역할을 수행하는 마을 삼춘들(지역의 어른을 뜻하는 제주어)과 길을 걷고, 옥수수밭에서 직접 사탕옥수수를 수확하며 다양한 숨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모바일 예약페이지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2025 제주 마라CORN 프로그램’과 ‘옥수수 도슨트 프로그램’은 모바일 예약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행사 현장에서도 추가로 구매 가능한 소량의 티켓이 준비돼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제주의 우수한 마을 자원을 활용해 주민소득을 창출하고자 지난해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국가과제로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수산리 사탕옥수수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기획한 가운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 및 크리에이터 등과 함께 다채로운 마을 여행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