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생팀,‘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우수한 성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14:15:14
  • -
  • +
  • 인쇄
초등부·중등부 은상, 고등부 장려상 등 전 학교급에서 수상
▲ 초등부·중등부 은상, 고등부 장려상 등 전 학교급에서 수상

[뉴스스텝]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2025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본선 대회에서 대구 학생 3개 팀이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5일(화)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대한민국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학생들이 4~6명으로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겨루는 대회로, 의사소통능력, 협동능력, 창의력 등 창의적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5월 대구발명인재육성협의회 주관으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개최된 대구 지역 예선대회에 초·중·고 전체 13팀 69명이 참가해 금상을 수상한 급별 1팀씩 총 3팀이 이번 전국 대회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전국 50개 팀이 급별 수준에 맞는 표현과제, 즉석과제, 제작과제 등 3가지 해결 과제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각 팀별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겨뤘다.

대회 결과 대구 학생팀은 초등부 ‘개성빵빵’팀과 중등부 ‘언패킹’팀이 특허청장상인 ▲은상을, 고등부 ‘아무거나’팀이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초등부 ‘개성빵빵’ 팀은 안정아 지도교사와 장준혁(동산초 5), 김광록(경동초 5), 이주완(송일초 5), 예재원(장기초 5), 우세은(범어초 5) 등 다른 학교 학생 5명이, 중등부 ‘언패킹’ 팀은 신동익 지도교사와 서예진, 권서현, 조민경, 김성윤, 허창범 등 덕원중 3학년 학생 5명이 팀을 이뤘다. 고등부 ‘아무거나’ 팀은 김율 교사의 지도 아래 이태준(대구일과학고 2), 강예원(남산고 2), 김도엽(계성고 2), 배근영(경북여고 2), 유정빈(대구일과학고 2) 등 5명의 학생이 참여 했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들 3개 팀은 팀원 간 뛰어난 협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3개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해 각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라고 전했다.

유호선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대회를 열심히 준비하며 서로 협력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도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