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내일도 당신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살 고위험시기(3~5월) 생명존중·자살예방 가두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15:31
  • -
  • +
  • 인쇄
▲ 살 고위험시기(3~5월) 생명존중·자살예방 가두캠페인

[뉴스스텝] 고성군은 3월 11일 고성시장에서 지역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자살 고위험시기(3~5월)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에 자살률이 급증하는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1년 중 3월부터 우울증 환자가 증가하여 5월에 가장 많아진다.

또한, 봄철 증가한 일조량으로 수면시간 감소, 세로토닌의 과도한 분비로 불안 증가, 봄이 주는 생기와 활력이 오히려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하여 자살률 증가에 영향을 준다.

자살 고위험시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주변 이웃과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주변의 위기신호에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하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자살예방상담전화 ☎109가 인쇄된 생활용품을 배부하여 마음이 힘들 때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했다.

자살을 예방하려면, 우리는 먼저 주변 사람들의 고통을 인식하고 공감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가벼운 대화나 관심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으며, 위기 상황에 처한 이들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친구나 가족, 동료와의 깊은 대화, 그리고 정신건강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자살 예방은 단순히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책임이다”라며, “우리가 서로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손을 내밀 때,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상담과 지원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고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을 달라”라고 전했다.

고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비밀 보장을 원칙으로 우울증 검사 및 자살행동척도 검사, 전문의 또는 정신건강전문요원과의 상담을 진행하니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