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삼척관광문화재단, ‘2025 지역 간 우수 문화예술 교류 협력사업’ 최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5:09
  • -
  • +
  • 인쇄
은평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바로크 음악, 도시로의 여행' 공연 추진
▲ (재)삼척관광문화재단

[뉴스스텝]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은 (사)한국지역문화재단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국고보조금으로 지원하는 ‘2025 지역 간 우수 문화예술 교류 협력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간 문화예술 자원의 연계와 교류를 통해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문화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은 서울시 은평문화재단과 협력하여 클래식 음악을 매개로 한 문화예술 교류 프로젝트를 제안했으며, 핵심 프로그램으로 '바로크 음악, 도시로의 여행' 공연을 추진할 예정이다.

'바로크 음악, 도시로의 여행'은 바흐, 헨델, 비발디, 라모 등 바로크 시대의 거장들이 활동한 유럽 도시를 음악으로 여행하는 ‘시간 여행’ 콘셉트의 융합형 공연이다.

음악사, 문화체험, 공연예술을 결합하여 관객이 음악과 시대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우가 등장해 각 도시와 작곡가, 작품에 대해 해설을 곁들이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음악극 형식으로, 관객의 이해와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헨델, 바흐, 비발디, 라모 등의 대표곡을 당시 사용된 악기와 연주양식(원전악기 연주)으로 재현하며, 런던의 궁정, 파리의 살롱, 베네치아 운하, 라이프치히 교회 등 각 도시의 분위기를 살린 영상 배경과 함께, 바로크 의상을 입은 연주자 및 무용수가 무대에 올라 시청각적 풍성함과 시대감을 더한다.

특히 본 공연은 오는 7월 이사부독도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도권의 우수 문화예술 콘텐츠가 강원권에서 펼쳐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간 문화예술 상생 교류는 물론, 시민들에게 품격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류 사업은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와 함께 클래식 음악을 통한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은평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간 예술 네트워크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관광문화재단 콘텐츠운영팀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정보원, 수학의 울림이 번지는 가을, '2025 대전수학축전'으로의 초대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뉴스스텝] 지난달 30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해남 산이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민관협의회’발족식이 개최됐다. 대규모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시작된 것. 이번 사업은 약 1조원을 투자해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 일원 803ha 면적에 600MW급 태양광 집적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생산된 전력은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RE100 전용 산업단지로 우선 공급된다

유성생명과학고, 미래 농업 인재의 힘 보여주다!

[뉴스스텝]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임재범)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지난 9월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은상(화훼장식분야 이윤진/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3학년, 제과제빵분야 전유정/조리제빵과 3학년), 동상(농업기계분야 김준수, 박민준/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농기계정비분야 정찬우/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식물자원분야 황지현/스마트원예화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