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디지털 도서관 체험으로 새로운 일상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4:10:28
  • -
  • +
  • 인쇄
12월에는 중학과정 학습자 대상 한방의료·금융 디지털 체험 예정
▲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디지털 도서관 체험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1일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에서 대구내일학교 초등과정 성인문해학습자 2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도서관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문해학습자들의 디지털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공공도서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자들은 최신 디지털 시설을 갖춘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증 발급, ▲키오스크를 활용한 도서 검색, ▲큰 글자책 등 다양한 자료 이용법, ▲무인 대출·반납 시스템 체험 등을 경험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키오스크 활용법을 익혀 도서관 이용의 문턱을 낮췄다.

오는 12월 11일과 12일에는 중학과정 학습자를 위한 디지털 현장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2학년은 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ICT 기반 한방의료 서비스를 체험하며, 3학년은 iM금융교육센터에서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교육과 ATM 활용법을 배운다.

체험에 참여한 한 초등과정 학습자는 “이번 기회에 도서관 이용증을 만들어 앞으로 손자, 손녀와 도서관에 자주 방문하여 재미있는 책도 읽고 북카페 키오스크로 맛있는 음료도 사주겠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강은희 교육감은 “늦깎이 학습자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고 일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디지털 문해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