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노기수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25일 동춘당공원에서 열린 ‘제13회 육아 골든벨 및 가족놀이마당 행사’에 참석해 출산장려유공 표창장을 전달하고 표창 대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25일 동춘당 공원에서 영유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제13회 육아 골든벨 및 가족놀이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대전대덕구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부모가 함께하는 올바른 육아 문화를 확산하고 아이를 키우는 기쁨과 행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유아를 둔 40가구가 참여해 현장을 더욱 활기 있게 만들었다. 특히 △올바른 육아 인식 확립과 아빠의 육아 참여 확대를 주제로 한 ‘도전! 육아 골든벨’ △가족이 함께하는 김장 담그기 체험, △부모 세대의 추억 재현 레트로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서로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아름다운 임신을 주제로 한 ‘D-라인 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지역 다자녀 가정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열려 행사 의미를 더했다.
김현옥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대전대덕구지부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한 모든 가족들이 이번 경험을 계기로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육아 지원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저출산 대응과 가족친화 환경 조성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대덕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