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형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 ‘JOIN 2024’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4:15:18
  • -
  • +
  • 인쇄
연결과 혁신을 통한 생태계 확장…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연결 등 시너지 창출
▲ 컨퍼런스 ‘JOIN 2024’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최대의 스타트업 축제인 ‘JOIN 2024’를 지난 1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제주콘텐츠진흥원 일대에서 ‘JOIN 2024’를 운영했다.

제주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주최하고 제주콘텐츠진흥원과 KDB산업은행, 카카오가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포럼 △네트워킹 △인사이트 △투자 △토크쇼 △오피스아워 △쇼케이스 등에 스타트업과 투자사, 지원기관 등 500여명이 모였다.

JOIN 2024 첫날, 제주 스타트업 IR피칭 무대를 보기 위해 ‘JCCEI X KDB NextRound in Jeju’에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와 KDB산업은행 이준성 부행장이 방문해 참가 스타트업을 격려하고 제주와 투자사 간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행사 첫날 지역 창업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의 장인 ‘제주 창업생태계 포럼’을 운영하고 이어서 스타연사 강연을 진행했다.

포브스 아시아 100대 기업에도 선정됐던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와 스타트업이 꼽은 1위 액셀러레이터에 선정된 바 있는 대표적 투자사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가 차례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했다.

이튿날은 제주센터는 글로벌 파트너와의 연결을 위해 ‘A Journey for NEW CONNECTION’과 ‘해외창업가의 Worker Story in Korea’ 등 글로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투자전문가 및 지원기관이 참여했다. 제주도내‧외 파트너와의 연결을 넘어 글로벌 파트너와 하나로 연결돼 의미를 더했다.

이튿날 스타연사 강연자로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에 출연해 최강몬스터즈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LG트윈스의 프랜차이즈 스타 박용택 선수(현 KBS해설위원)가 무대에 올랐다.

박용택 선수는 강연에서 선수시절부터 오랫동안 주장으로서 자신만의 걸어온 길을 이야기를 전했다.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의 IR경연 프로그램인 ‘루키(ROOKIE) 데모데이’를 끝으로를 끝으로 JOIN 2024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루키 데모데이에서 △대상 제오노스(대표 김양훈) △최우수상 손해제로(대표 조요셉) △우수상 픽토리얼(대표 이승준) △특별상 리치잇(대표 김남호)이 각각 수상했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JOIN 2024에 국내‧외에서 스타트업, 투자사, 파트너기관 등 많은 분이 제주 창업생태계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해 주셨다”라며 “특히, 일본, 홍콩. 싱가포르 글로벌 파트너 협력, 투자사와 스타트업들의 연결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 생태계가 확장되는 계기가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