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도서관,‘시민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4:10:14
  • -
  • +
  • 인쇄
디지털배움터 연계, ‘생성형 AI 활용’등 2개 프로그램 운영
▲ 시민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대구남부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고, 디지털 환경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9월 ‘시민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TCS 컨소시엄이 수행하는 ‘2025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하여 운영되며, ▲생활 속 스마트폰, 제대로 배우기, ▲생성형 AI 활용 2개 강좌가 개설된다.

먼저, ‘생활 속 스마트폰, 제대로 배우기’는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들을 익혀 일상속에서 편리하게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강좌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총 8회의 강의가 진행된다.

‘생성형 AI 활용’은 챗GPT 등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생성형 AI를 재미있게 실습해 볼 수 있다.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8회의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8월 1일부터 회원가입 없이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고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