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이주배경학생, 언어와 문화로 미래를 수놓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4:05:20
  • -
  • +
  • 인쇄
'2025 이중언어말하기 서산 예선대회' 성황리 개최
▲ '2025 이중언어말하기 서산 예선대회'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오후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 이중언어말하기 서산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들의 이중언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 자아정체성 확립과 미래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6명, 중등부 2명, 소수 언어 참가자 1명, 특별팀 1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나에 대한 이야기 ▲내가 사랑하는 한국문화 ▲한국어·이중언어 학습 경험 ▲내가 좋아하는 사람 등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발표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등 다양한 언어로 자신과 가족, 문화,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심사는 언어별 전문가들이 발음, 억양, 어휘·문법, 내용 구성,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초등부 2명과 중등부 1명이 충남 본선 진출 자격을 얻었으며, 소수 언어 부문 참가자와 특별팀도 본선에 추천됐다.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열리며, 전국대회는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들의 언어적 재능을 발굴하고, 학교 현장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중언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