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어린이 기자단 자매결연도시 충주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4:10:19
  • -
  • +
  • 인쇄
5명의 어린이 기자단 방문하여 충주시 취재 및 지역 명소 탐방해
▲ 영등포구, 어린이 기자단 자매결연도시 충주 방문

[뉴스스텝] 31일 충주시와 자매결연을 한 영등포구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이 ‘친선도시 바로알기’ 취재 활동을 위해 충주시에 방문했다.

충주시와 영등포구는 2015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영등포 봄꽃축제 방문’과 ‘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해 왔고, 영등포구에서는 ‘어린이 명예기자단 방문’ 등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이번 ‘친선도시 바로알기’는 영등포구 어린이 소식지인 “꿈나무 영등포”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에게 다양한 교류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친선 도시 간 우호 관계 발전 및 상호 이해 증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5명의 어린이 명예기자단은 충주시를 방문하여 직접 기획예산과장 인터뷰를 통해 충주시의 궁금한 사항을 취재하고, 지역 명소인 탄금대, 중앙탑, 중원고구려비 등을 견학했다.

특히, 기획예산과장 인터뷰에서 김선태 주무관이 나오는 충주시 유튜브의 어느 편이 가장 기억에 남느냐는 질문도 있어 충주시가 어린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서경모 기획예산과장은 “영등포구와 충주시가 어린이들을 계기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참석한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영등포구 학생들이 취재한 기사는 12월에 발행하는 영등포구 어린이 소시지인 꿈나무 영등포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