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세계 금연의 날 주간 맞춤형 금연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4:15:10
  • -
  • +
  • 인쇄
▲ 의령군, 세계 금연의 날 주간 맞춤형 금연 캠페인

[뉴스스텝] 의령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고 흡연의 폐해를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기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흡연 시작 시기를 앞당기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기 흡연예방교육에 중점을 두고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22일 의령중학교와 함께 하굣길 흡연 예방 캠페인과 거리환경을 정화하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담배꽁초줍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23일에는 의령전통시장에서 금연 체험홍보관이 운영되어 방문자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특히 임산부를 대상으로 간접흡연의 피해 등 가정 내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을 진행하여 태아 건강 보호와 가족의 건강문제를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흡연은 개인의 건강 문제를 넘어 가족과 지역사회 건강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주민 인식의 변화와 건강생활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