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지역아동센터 구강보건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4:10:31
  • -
  • +
  • 인쇄
▲ ‘2025년 찾아가는 지역아동센터’중 구강보건교육,구강검진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9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튼튼이 반짝이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구강건강 관리에 취약한 아동들을 위해 직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치아의 역할 및 중요성 인식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관리용품 사용법 △나만의 치아거울 꾸미기 △구강검진 및 불소바니쉬 도포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들은 아동들에게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활동을 통해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추후 검진결과서를 가정에 배부하여, 필요시 보건소 및 치과의원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맞춤형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센터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구강질환 예방 및 조기발견은 물론, 평생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김용란 보건소장은 “성장기 아동들에게 구강건강은 전신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 자신감 형성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