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립마산음악관, 가을저녁 야외음악회 ‘가가가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4:15:42
  • -
  • +
  • 인쇄
지역 예술인과 함께 눈과 귀가 즐거운 이색 공연 제공
▲ 창원시립마산음악관, 가을저녁 야외음악회 ‘가가가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오는 9월 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창원시립마산음악관 야외무대에서 팔도음가 태청매 주관으로 가을저녁 야외음악회 공연 ‘가(을)가(락)가(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가을저녁 야외음악회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가가가 페스티벌’ 공연은 국악(팔도음가 태청매)과 서양실내악(따가다가 컴퍼니)의 콜라보 연주는 물론, 줄타기·마칭밴드와 같은 눈과 귀가 함께 즐거워지는 이색 공연을 지역 예술인과 협업하여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태청매”, “Marching Season, 세빌리아의 이발사(마칭밴드 협연)”, “장타령”, “신풀이(줄타기 협연)”, “작야”, “살다보면, 누나야 엄마야, 우리의 꿈(DNS뮤지션 협연)”, “신모듬:사물놀이”, “대동한마당 아리랑” 순서대로 진행된다.

이영순 창원특례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공연으로 올여름 유난히 무더웠던 날씨에 지친 시민들이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문의는 창원시 문화시설사업소 음악문학관팀으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