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4년 전국 작은 도서관 운영 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4:06:05
  • -
  • +
  • 인쇄
봉림작은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 부문 대상
▲ 봉림작은도서관

[뉴스스텝] 창원시도서관사업소는 창원시 산하 작은도서관인 ‘봉림작은도서관’이 2024년 전국 작은도서관 운영 사례 공모전에서 공립작은도서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4 전국 작은도서관대회의 일환으로 공립작은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아파트작은도서관 3개 부문 9개 기관(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선정됐다.

봉림작은도서관은 체계적인 도서관 운영을 바탕으로 지역민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6년 2월 개관한 봉림작은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공헌한 부분을 인정 받아 창원시 자체 운영평가에서 꾸준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작은도서관 부문 ‘최우수’로 선정된 바 있다.

‘2024 전국 작은도서관 대회’는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독서진흥을 목적으로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 주관, 익산시 주최로 오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책과 사람을 잇는 우리마을 작은도서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작은도서관 관계자가 참여해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진호 도서관사업소장은 “봉림작은도서관의 수상은 그동안 작은도서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해 온 창원시 작은도서관에 큰 격려가 되는 일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창원시에는 총 91개소의 작은도서관이 있으며, ‘작지만 큰 존재’라는 슬로건과 함께 상 하반기 작은도서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작은도서관 운영평가 등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 개관 기념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1일, 가족센터 개관을 기념해 시민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를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체험에 대한 지역 내 수요를 반영해 기획했다. 특히 연령과 가족 형태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행사에서

고용노동부, 과태료 조회·납부 이제 모바일과 웹에서 스마트하게!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고용노동관계법 위반 과태료 고지서의 간편한 조회·납부를 위해 과태료 전자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12월 2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과태료 전자고지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고용노동부 대표누리집을 통해 과태료 고지서를 열람하고 바로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카카오톡·문자메시지를 통한 모바일 전자고지는 본인 수신동의 후 인증 절차를 거쳐 안전하게

찬란한 빛과 눈꽃이 어우러진 겨울 동화, ‘2025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 성황리 마무리....이틀간 15만 명의 따뜻한 발길 이어져

[뉴스스텝] 대구 남구가 주최한 ‘2025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가 12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앞산빨래터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구 지역 유일의 크리스마스 테마 축제로 자리매김한 이 행사는, 높이 10m의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수많은 빛 조형물이 어우러진 ‘앞산 겨울정원’을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선보였다. 매시간 흩날리는 인공 눈과 함께 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