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교원 마음쓰담 명상 관련 업무 협약 채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4:10:46
  • -
  • +
  • 인쇄
교원 심리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역 맞춤형 지원 역량 강화
▲ 교원 마음쓰담 명상 관련 업무 협약 채결

[뉴스스텝] 제천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제천한방치유센터에서 교원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교원 마음쓰담 명상 힐링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원의 업무과중, 학생 생활지도 부담, 학부모 민원 증가 등으로 인한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교원의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제천한방치유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학교 관리자 대상 리더십 명상 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명상체험 프로그램 지원 ▲교원 심리 소진 및 명상교육 자문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10월부터 12월까지 총 6~8회 운영되는 ‘교원 마음쓰담 명상 힐링 프로그램’은 제천한방치유센터 방문형과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되며, 교원의 심리적 안정 회복과 공동체적 연대감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범모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제천 지역의 한방·치유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형 교원 지원 모델로서, 교원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조직문화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원의 마음을 보듬는 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