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57억 원 투입 창촌농공단지 내 청년문화센터 건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4:15:02
  • -
  • +
  • 인쇄
한국산업단지공단 주관 산업단지 청년문화센터 건립 사업 공모 창촌농공단지 선정
▲ 춘천시 언론브리핑(창촌농공단지,민생경제)

[뉴스스텝] 춘천 창촌농공단지 근로자의 문화 만족도를 충족하고 청년 근로자의 정주 여건을 개선할 청년문화센터가 건립된다.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환경조성사업 공모에 대상지로 춘천 창촌농공단지를 선정했다.

산업단지환경조성사업 산업단지에 부족한 문화·복지·편의시설을 조성해 청년 유입 기능을 강화하고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인 창촌농공단지는 1988년 준공되어 36년이 넘은 노후농공단지로 문화기반시설이 전무한 곳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40억 원을 확보, 사업비 57억 원을 투입해 춘천 창촌농공단지 내 청년문화센터를 2025년부터 2028년까지 건립한다.

청년문화센터는 전체 면적 1358.82㎡며 기존 근로복지센터를 새 단장 및 증축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공간구성은 체육시설, 휴게실, 다목적실, 소회의실, 북카페, 구내식당, 기숙사 및 편의시설 등이다.

특히, 기숙사 조성으로 원거리 출퇴근 직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청년 인력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며, 구내식당 및 편의시설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선호하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화프로그램·행사 및 체육시설 운영을 통해 그동안 문화에 대한 접근이 어려웠던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과의 상생도 도모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청년문화센터는 단순히 근로자들을 위한 시설을 넘어, 춘천 시민 모두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춘천 곳곳에 청년 친화형 기반과 복지시설을 확대하고 더 나은 일자리와 삶의 터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역설했다.

한편 춘천시는 지난 2020년 후평일반산업단지, 2022년 거두농공단지를 대상으로 복합문화센터 공모에 선정돼 현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5년에는 퇴계농공단지를 대상으로 공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