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일일상문동장되어 걸어서 시민속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4:15:27
  • -
  • +
  • 인쇄
통학로 교통지도, 경로당 음식나눔행사 참여 등 시민과 직접 만나
▲ 박종우 거제시장, 일일상문동장되어 걸어서 시민속으로!

[뉴스스텝] “시장님,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종우 거제시장이 17일 이른 아침,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상동초 횡단보도 앞에 섰다.

시민과 함께라면 언제든 열일 제쳐두는 박 시장이 이번에는, 일일상문동장 역할 수행을 위해 상문동을 찾았다.

통학로 교통지도에 이어 거제 중앙도서관 설립이 예정된 용산쉼터에서 시민들을 만난 후, 지방도 1018호선 확장공사 현장과 시민과의 대화에서 교통사고 위험지로 지목된 SK뷰 아래 통로박스 오거리를 건의자와 함께 둘러보는 등 주민들이 제기한 불편사항을 면밀히 살피고 관련부서에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해결책을 찾을 것을 지시했다.

다음으로 삼거경로당으로 이동한 박 시장은 상문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음식나눔 봉사에 참여하여 일손을 거들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같은 소통행보를 가장 반기는 것은 역시 지역 주민들이다.

중앙도서관의 조속한 건립과 현 진행상황 안내를 직접 건의한 추인호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장은, “거제시 행정이 점차 시민맞춤형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하루였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상문동은 거제 관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아이들 양육과 생활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곳이다”라며, “오늘 확인한 현장, 주민들과 나눈 이야기들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거제시에서는 작년부터 면동장 역할을 시장이 직접 체험하는 일일 면동장제를 추진중이며, 내년부터는 마을단위로 시민들을 만나는 등 더 촘촘한 소통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