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인회 거창군지회,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4:15:19
  • -
  • +
  • 인쇄
▲ 한국부인회 거창군지회,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동참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2일 한국부인회 거창군지회 회원 20여 명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홍보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준수 △물가 안정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한국부인회 거창군지회는 여성의 의식고취, 잠재능력 개발,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확대, 건전한 사회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그리고 자원봉사활동 등 복지사회 이룩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정혜 회장은 “거창 전통시장이 가진 특유의 정겨움이 늘 발걸음을 향하게 한다”라며“곧 다가올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좋은 상품과 전통시장의 정겨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용 거창시장번영회장은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곧 다가올 추석을 대비해 좋은 상품과 보다 나은 고객 응대로 다시 찾고 싶은 시장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는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1개 여성단체가 매월 22일 지역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11월 25일,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3개 기관의 장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2025 장애당사자 제4차 권익옹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계획된 권익옹호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올해 권익옹호교육에는 관내 장애인시설 총 9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의 인권 인식 향상과 자기옹호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했다. 본 교육은 장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원자력안전위원회 26일 제226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원안위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신청한 폐기물종합관리시설 건설·운영 허가(안)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심사 결과와 원자력안전전문위원회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승인했다.한국원자력연구원은 연구원 내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후 폐기물관리시설을 대체하기 위해 신규 폐기물종합관리시

남구 드림스타트, 4차 슈퍼비전 회의 진행

[뉴스스텝] 울산 남구 드림스타트는 26일 남구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4차 슈퍼비전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 회의에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사 등이 참석했으며, 슈퍼바이저로 강민정 아동가족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방법, 기술 습득을 위한 접근방법 등에 대한 자문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복합적 어려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