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4:15:30
  • -
  • +
  • 인쇄
▲ 거제시,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는 폭력없는 안심도시 구현을 위해 여성 1인가구 및 폭력피해자 가구를 대상으로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거제시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은 휴대용 호출벨, 문열림 보안장치, 주차안심번호판 등 안심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 1인 가구 △경찰서 및 여성폭력 피해상담소에서 추천한 가구 △거제 내 대학에 재학중인 여성 1인가구 △범죄피해가 우려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 10월부터 시작하고 있는 ‘마이홈 안심물품 지원사업’과 병행하는 사업으로 물품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거제가정상담센터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올해 시범적으로 시행하는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은 향후 만족도 조사 및 문제점을 개선하여 확대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급증하는 여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 지원책을 마련하여 주거침입, 도난, 성폭력 등 여성 취약 범죄를 예방하여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