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산업센터 입주 보석 기업 상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4:10:20
  • -
  • +
  • 인쇄
왕궁지식산업센터 11호실 모집…귀금속 산업 집적화 및 공용장비 이용 가능
▲ 익산시, 산업센터 입주 보석 기업 상시 모집

[뉴스스텝] 익산시가 귀금속 제조기업의 부담 경감과 집적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익산시는 왕궁지식산업센터 및 주얼리집적산업센터 입주를 원하는 보석 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왕궁지식산업센터(왕궁면 금광길 72-35)는 보석박물관과 귀금속전시판매센터 '주얼팰리스'가 함께 조성돼 귀금속 산업의 기능이 집적화돼 있다.

또한 전북디자인센터가 입주하고 있어 디자인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접근이 용이하고, 익산IC와 인접해 있어 교통 여건이 좋다.

익산시는 입주기업이 귀금속 공용 장비 24종, 29점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귀금속 장비 운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얼리집적산업센터(낭산면 산단구평길 142-41)는 패션주얼리산업의 집적화를 위한 패션산업특화단지로 조성됐으며,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가 인접해 있다.

주얼리집적산업센터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디지털 커머스 거점 공간인 라이브 방송시설 '빛나는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올해 지원사업에 다시 선정되며 주얼리 기업들의 온라인 상거래 고도화와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커머스 전문 운영기관과 협업해 판매채널을 개설·운영하고 △공동브랜드를 활용한 기업-소비자 간(B2C) 온라인 플랫폼 구축 △인공지능(AI)디지털 마케터·라이브커머스 심화 교육 △국내외 공동전시회 참여를 통한 판로개척 등을 진행한다.

두 곳 산업센터 입주 자격은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귀금속 및 장신용품 제조업(분류코드 331)으로 사업자를 등록한 업체이다.

왕궁지식산업센터는 11호실 모집하며 전북디자인센터와 미래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얼리집적산업센터는 10호실을 모집하고 미래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임대가격과 기반 시설이 집적한 익산시 산업센터에 보석 관련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얼리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