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4:05:37
  • -
  • +
  • 인쇄
과학 마술 콘서트 ‧ 놀부전 ‧ 함안의 편지 3개 작품 선정돼
▲ 함안문화예술회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3개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공연 프로그램은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과 창작오페라 ‘놀부전’, 클래식 ‘함안의 편지’이다.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은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공연으로 과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재미와 유익함을 전달한다.

키즈 매직쇼의 대가 최형배 마술사와 다양한 과학원리를 마술로 풀어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몸소 느끼는 교육 효과가 있다.

창작오페라 ‘놀부전’은 앞서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합작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3대 판소리의 소설 흥부전, 춘향가, 심청가 중 우리 고전 ‘흥부전’에 코믹한 설정을 더해 오페라에서는 보기 드문 한국오페라와 코믹장르의 결합으로 남녀노소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새롭게 구성한 ‘놀부전’은 각박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풍자와 해학을 통해 인간의 도리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작품이다.

클래식 ‘함안의 편지’은 함안만의 독특한 서정성을 발견하고 그 서정성에 스토리를 엮어 함안의 문화적 배경과 함께, 음악적 여정을 통해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지역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했다. 지역 관객들에게 최고의 클래식 음악과 스토리를 전달해 공연의 깊이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바리톤 김동규의 삶에 영향을 미쳤던 곡들을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가 되기까지의 내용을 담아 오페라, 가곡 등 다양한 클래식 장르로 표현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계속해서 다양한 공모사업과 기획공연 유치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군민에게 제공하여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하고, 문화도시 함안 이미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전화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