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4:05:37
  • -
  • +
  • 인쇄
과학 마술 콘서트 ‧ 놀부전 ‧ 함안의 편지 3개 작품 선정돼
▲ 함안문화예술회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3개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공연 프로그램은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과 창작오페라 ‘놀부전’, 클래식 ‘함안의 편지’이다.

다원예술 ‘오리지널 과학마술콘서트 시즌 1’은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공연으로 과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재미와 유익함을 전달한다.

키즈 매직쇼의 대가 최형배 마술사와 다양한 과학원리를 마술로 풀어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몸소 느끼는 교육 효과가 있다.

창작오페라 ‘놀부전’은 앞서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합작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3대 판소리의 소설 흥부전, 춘향가, 심청가 중 우리 고전 ‘흥부전’에 코믹한 설정을 더해 오페라에서는 보기 드문 한국오페라와 코믹장르의 결합으로 남녀노소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새롭게 구성한 ‘놀부전’은 각박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풍자와 해학을 통해 인간의 도리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작품이다.

클래식 ‘함안의 편지’은 함안만의 독특한 서정성을 발견하고 그 서정성에 스토리를 엮어 함안의 문화적 배경과 함께, 음악적 여정을 통해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지역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했다. 지역 관객들에게 최고의 클래식 음악과 스토리를 전달해 공연의 깊이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바리톤 김동규의 삶에 영향을 미쳤던 곡들을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가 되기까지의 내용을 담아 오페라, 가곡 등 다양한 클래식 장르로 표현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계속해서 다양한 공모사업과 기획공연 유치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군민에게 제공하여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하고, 문화도시 함안 이미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전화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