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가 만드는 행복나눔에 물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4:15:36
  • -
  • +
  • 인쇄
벚꽃개화를 맞이해 시민 대상 행복나눔 행사 펼쳐
▲ 구미도시공사가 만드는 행복나눔에 물들다

[뉴스스텝] 구미도시공사는 지난 2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주차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벚꽃길 행복나눔’ 행사를 뜻깊게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는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심폐소생술 체험, 환경사랑 나눔, 차 한 잔의 여유 부스가 운영됐으며 벚꽃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에게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심폐소생술 체험 행사(안전감사실)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하여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고자 체험장이 마련됐다.

시민들은 응급처치 시 행동요령 및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을 교육받고 성인뿐 아니라 영유아 마네킹을 활용하여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사랑 나눔 부스(원평하수처리팀)에서는 올바른 하수·물티슈 배출 방법을 알리고, 환경사랑 서약서 메시지를 부착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환경사랑에 동참하도록 했다.

또한 하수처리장 운영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등 환경홍보 GREEN WATER 캠페인을 펼쳐 혐오시설 이미지 개선 및 환경 의식 개선에 앞장섰다.

마지막으로, 차 한 잔의 여유 부스(생활체육팀, 무지개봉사단, 노동조합)에서는 벚꽃 나들이를 나온 시민을 대상으로 팝콘과 음료를 제공하며 구미도시공사 시설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시설 이용 활성화 및 이용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썼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주변 이웃과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고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하여 고객감동 경영 실현과 친절서비스 전개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