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 - 별빛모색』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4:05:17
  • -
  • +
  • 인쇄
분청사기의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공모에 나서
▲ 고흥군,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 - 별빛모색』모집

[뉴스스텝]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오는 7월 26일까지 “고흥 분청사기 요지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별빛모색’이란 제목으로 고흥의 국가유산인 분청사기의 예술성과 창조성을 현대적 기술과 융합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모집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고흥 분청사기 요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고흥 분청사기를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자유 주제로, 전통적인 분청사기 7가지 제작 기법과 도공의 실험정신에 대한 혁신적인 해석을 담은 2D·3D 그래픽, 애니메이션, 제너레이티브 등 디지털 화면으로 송출할 수 있는 모든 장르의 미디어아트 작품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일반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심사는 예술성, 전문성, 장소성 등의 기준을 통해 총 10명의 작품을 선정, 총 4,3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예술가의 창의적인 작품으로 고흥의 국가유산인 분청사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참신한 미디어아트 작가들이 참여가 이어져 국민에게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는 우리나라 국가유산을 현대적인 시각과 기술로 재조명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야간 행사 프로그램으로 고흥을 비롯한 전국 7개 도시에서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