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4회 춘향제 교통종합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4:10:44
  • -
  • +
  • 인쇄
▲ 제94회 춘향제 교통종합안내

[뉴스스텝] 남원시는 춘향제 기간 행사장 주변을 교통통제할 예정이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춘향제를 즐길 수 있도록 “공영·임시주차장 및 셔틀버스 운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춘향제 행사 주변 교통통제는 시설물 설치·철거 기간을 포함하여5.7.부터 5.18. 동안 차량이 통제되며, 승사교에서 춘향교 및 광장주차장에서 어린이과학관 구간에 대해서 전면통제가 이루어지며 교통혼잡을 예방하기 위하여 인근 골목길은 부분통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무료 셔틀버스는 5.11., 5.12., 5.15. 3일동안 10시부터 23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남원스포츠타운을 출발, 부영5차을 경유하여 지산어린이집으로 가는 방면과 남원역을 출발, 메카센트럴을 경유하여 향교동복지센터로 가는 방면으로 총 2개 노선이 운영된다.

다만, 식사시간인 12시부터 13시, 19시부터 20시는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교통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춘향제 기간 관내 교통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행사장 주변 안전사고 및 교통정체 예방을 위해 공영주차장과 임시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무료로 운영되는 셔틀버스를 많이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