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정소식지 새이름“하이 삼척”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4:05:15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최근 실시한 삼척시정소식지 명칭 변경 공모에서 원더풀 삼척을 대체할 명칭으로 ‘하이 삼척’을 최종 선정했다.

‘하이 삼척’은 수소(h2)를 뜻하기도 하면서 읽었을 때는 ‘하이!(hi)’라는 인사말로 표현되어 삼척시의 시정 비전을 담으면서 안녕이라는 친근감 있는 표현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삼척시정소식지 명칭 변경은 원더풀이라는 삼척시의 도시브랜드가 H2DREAM삼척으로 변경됨에 따라 소식지의 새로운 명칭에 대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명칭 공모를 실시하였고 한 달간 총 236건이 접수되어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 1개와 장려 5개를 선정했다.

이에 디자인을 거쳐 2024년 2월호부터 삼척시의 시정 소식지는 시민이 직접 제안한 새 이름 ‘하이 삼척’으로 찾아간다.

삼척시는 12월 29일 공모 결과를 삼척시 누리집에 게시했으며 당선작에는 시상금 50만 원이, 장려상 5명에는 시상금 각 5만 원이 지역 화폐인 삼척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