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지킴이 양성 부모교육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4:15:15
  • -
  • +
  • 인쇄
고립은둔청년 부모교육 2기 시작
▲ ㈔파이나다운청년들 김명진 수석상담사가 지난달 26일 인천시청년미래센터 퀘렌시아에서 고립은둔청년 부모교육 2기 교육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지킴이 양성 부모교육이 입소문을 타고 참여자가 점차 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말 시작한 2기 고립·은둔청년 지킴이 양성 부모교육에는 모두 35명이 참여한다.

지난 5월 진행한 1기 교육은 24명이 참여했고 지난해 9월 센터 개소 후 처음으로 열린 교육에는 12명이 함께했다.

이렇게 날로 인기가 올라가는 이유는 인천에서 유일한 고립은둔청년 부모 모임이라는 데서 찾을 수 있다.

올해 1, 2기 모임에 모두 참여한 A(56) 씨는 “고립된 아이와 어떻게든 소통해보려고 부모교육, 모임을 찾았는데 늘 서울이나 다른 지역으로 가야했다”며 “아무래도 인천에 있으니 접근성도 좋고 교육 후 별도 모임을 가질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처음 참여한다는 B(61) 씨는 “모범생이었던 아이가 달라져 밖으로 나오지 않으니 너무 답답해 여러 방면으로 부모교육을 찾다가 마침 인천에서도 이런 과정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다”며 “부모가 먼저 달라져 보자는 생각에 남편도 같이 나왔다”고 말했다.

현장 전문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이번엔 ㈔파이나다운청년들 김명진 수석상담사가, 지난 1기는 김현일 전 ㈔푸른고래리커버리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푸른고래리커버리센터는 고립은둔청년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강의는 부모들이 가진 편견과 욕심에서 벗어나 고립·은둔을 이해하고 자녀와 관계를 회복하는 방법을 주요 내용으로 다룬다.

김명진 수석상담사는 “부모님들은 자녀가 ‘보통’의 삶을 살길 바라지만 보통이 어려워 고립, 은둔을 택한 청년들에게는 ‘다른 사람처럼’ 사는 일조차 힘들다”며 “부모들의 조급한 마음을 달래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도우려 한다”고 말했다.

올해 교육은 2기로 마무리한다.

2기 교육은 지난달 26일~이달 30일 6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서 열린다.

6번에 걸쳐 △고립은둔자녀 이해 △나의 감정 이해 △고립은둔 자녀와 소통법 △회복 그리고 기다림을 강의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인천시청년미래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