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임신부터 육아까지 여기서 배워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15:27
  • -
  • +
  • 인쇄
베이비 마사지 등 임산부·예비 부모 대상 건강 증진 프로그램 마련
▲ 지난해 실시한 임산부·예비 부모 대상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사진.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임산부와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에 필요한 정보와 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 증진 프로그램은 △꿈꾸는 해피태교교실 △잠 솔솔, 면역 up! 베이비마사지 △아빠표 실전육아! △토닥토닥 괜찮아! 마음 건강 가꾸기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꿈꾸는 해피태교교실은 임산부 영양 관리, 국제인증수유상담가(IBCLC)의 수유 강의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임산부가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잠 솔솔, 면역 up! 베이비마사지는 아기의 성장 혈점을 알아보고 배앓이 방지 및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배 마사지 방법을 실습한다.

아빠표 실전육아!는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기저귀 갈기, 목욕법 등 신생아 돌봄 실습으로 아빠가 육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방법을 소개한다.

토닥토닥 괜찮아!는 출산 후 우울 관리를 위한 미술 심리 치료로 자기표현과 심리적 안정을 도와 마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다.

또한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저소득층을 위한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이용권),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등 모자보건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매월 중순 광산구평생학습포털 ‘배우랑께'에서 하면 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임산부와 예비 부모가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부모들이 더욱더 나은 출산과 육아 환경이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