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계열별 학생부․세특 디자인 특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4:15:11
  • -
  • +
  • 인쇄
좋은 학생부와 세특 관리의 신선한 가이드 제시로 큰 호응 얻어
▲ 특강사진

[뉴스스텝] 여수시가 지난 17일과 24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계열별 학생부 및 세특(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디자인 특강’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특강은 관내 예비 고등학생 1~2학년,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261명이 참여했으며, 강의 전부터 예비고 1학년 인문자연계열 참석자들의 신청이 쇄도해 한 차례 더 추가편성 운영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는 지난해 트랜디한 학생부 특강으로 큰 호응을 얻은 입시교육상담 전문가 이종명(서울 강남 대치동)강사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꼭 챙겨야 할 학교생활기록부 및 세특 전략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다.

행사에서 한 학부모(여서동 거주)는 “서울 수도권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직강으로 경쟁력 있는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강을 마련해주신 여수시에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참여 학생들은 “내신 관리나 대입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고등학교에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할지 알게 됐다”, “세특을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 구체적인 제시가 좋았고 2025년 대입 전망과 전략을 제시해줘 유익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막연함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진로·진학 상담 ▲수시 면접 준비 컨설팅 ▲입시설명회 ▲계열별 학년별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