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띄어쓰기 중요성 챌린지 숏폼 100만 회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4:01:17
  • -
  • +
  • 인쇄
관공서 틀 벗어나 재미있고 친숙한 이미지로 도민과 소통에 중점
▲ 김재철 도의원이 최근 챌린지 숏폼영상에 출연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남도의회는 최근 챌린지 숏폼을 제작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한 콘텐츠는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로 첫 번째 영상인 김재철 의원(보성1)이 출연, 반전이 있는 짧은 개그 영상을 게시하여 단 10일 만에 돌파한 것이다.

나광국 의원(무안2)이 출연한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되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고, 곧 김호진(나주1) 의원이 출연한 세 번째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전라남도의회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4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여 미디어 홍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과거와는 차별화된 새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로 의정 홍보의 양적, 질적 성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주로 전라남도의회의 주요 정책과 의정활동을 알리는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지역 특산품, 전남 관광 명소, 먹거리 등 전남을 알리는데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함창환 홍보담당관은 “관공서의 딱딱한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도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라남도의회를 알리고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