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부산시의원 발의,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 및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촉구 결의안 부산광역시의회 채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4:10:41
  • -
  • +
  • 인쇄
결의문 통해 부산 발전을 위한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과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의 시급성 강조
▲ 이승우 부산시의원 발의,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 및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촉구 결의안 부산광역시의회 채택

[뉴스스텝] 2025년 3월 27일 부산광역시의회 제32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이승우 의원(국민의힘, 기장군2)이 단독으로 발의한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 및 산업은행 본점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민주당에 강력히 요구했다.

이 결의문은 부산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인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과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문제의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

본 결의문을 대표발의한 이승우 의원은 결의문을 통해 "부산은 대한민국 경제의 중요한 축이며, 그 발전은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은 부산을 물류, 금융, 디지털 첨단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중요한 법안으로, 21대 국회에서 처리가 무산된 이후, 22대 국회에서도 여전히 진척이 없다.

또한,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을 위한 법안 개정은 부산상공회의소가 주도한 국민동의청원에서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부산시민들은 이 두 현안에 대해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정치적 이득을 추구하는 것보다 부산의 미래와 시민들의 생존권을 지키는 데 즉시 나설 것을 요구하고 있다.

결의문에서는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 대해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의 즉각적인 법안 통과와 협조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을 위한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에 실질적인 지원 △320만 부산시민들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부산시민들에게 사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 결의문은 부산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부산 발전을 위한 핵심 과제들이 정치적 논란에 휘말리지 않고 신속히 해결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또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부산시민들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했다.

한편, 이번 결의안은 대통령실, 국회,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주요 기관에 이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