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동, 건강특화사업 ‘건강지킴이’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4:10:11
  • -
  • +
  • 인쇄
건강취약계층 7가구 대상…월 1회 맞춤형 건강관리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 고양특례시 덕양구청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주동은 5월 27일부터 건강취약계층 주민 7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특화사업 ‘행주동 건강지킴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주동 건강지킴이’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노인, 건강취약 가구 등을 월 1회 방문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독거노인 가구 ▲재가암환자 가구 ▲치매노인 가구 ▲전년도 통합사례관리 가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추천 가구 등으로 선정됐다.

행주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대상 가정을 월 1회 방문해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설문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위험요인 등을 파악한 후 건강관리에 필요한 상담과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지역사회 의료자원을 연계하고 개인별 욕구에 맞는 보건·복지 통합 맞춤형서비스를 실현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행주동 건강지킴이는 건강 상태 점검으로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질환의 악화를 방지하고 대상자들이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라며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