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 & 국악과 대중음악의 하모니 -2025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성료, 5천여 명 관객 동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3:55:32
  • -
  • +
  • 인쇄
▲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현장사진

[뉴스스텝] 지난 20일 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의 앵커사업으로 진행된 ‘2025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위드 국악’(충주국악)이 5천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소리마을’의 공연을 시작으로 ‘살로메’의 감미로운 재즈, ‘윤마치’, 감성밴드 ‘파인트리’, ‘정세운’, ‘거미’, ‘루시’, ‘김창완 밴드’가 출연해 축제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풍부하게 담을 수 있게 했다.

이번 사업은 충주의 예술 단체와 평소 충주에서 보기 힘든 뮤지션이 출연하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고, 국악과 대중성의 하모니가 어우러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형 무대와 섬세한 음향 그리고 무대, 영상 등은 탄금공원 전체를 예술무대로 탈바꿈시켰고, 관람한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피크닉 공연 문화를 제공하며 깊은 감동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 예매자 중 46%가 관외(유료) 관람객이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오성현(춘천,45)은 “충주 방문은 처음인데 아름다운 자연과 수준높은 공연을 보고, 다시 여행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했다.

충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문화도시 충주가 제공하는 최상의 공연을 즐기며 좋은 국악콘텐츠가 얼마나 차별화된 관객경험을 전달하는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는 시민들과 함께 충주시민의 품격을 올리는 이번과 같은 새로운 국악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